상단영역

본문영역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국제학술대회 개최

기후위기 시대에 물 산업과 관리 정책방향제시

  • 입력 2024.03.14 19:47
  • 기자명 환경타임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공단 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세계적인 물산업클러스터로의 도약을 위해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에 관한 국제회의가 개최됐다. 이번 국제회의는 3월 14일부터 3월 15일까지 열리며,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해외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 됐다.

행사참여자 단체사진
행사참여자 단체사진

 

 국제회의는 국내외 산·학·연 관련자를 모시고 진행되었으며, 국내에서는 환경부, 학계, 포스코 등 대기업 및 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관계자 약 130여명이, 국외에서는 IWA(국제물연합)회장을 비롯한 해외 물기술 및 물산업 관련 석학 및 개발도상국 공무원 약 70여명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IWA회장의 물관리 현안 및 해결을 위한 제언, 한국물산업협의회 홍승관회장의 기후변화 대응물기술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스페인물산업 협회장의 물산업의 디지털 전환, 3M사의 일본 물필터제품 사업개발 담당자의 일본 기후변화 및 재난대응 물기술 발표, 베이징 대학의 탄소발자국 감소달성 가능방안 등의 다양한 주제발표가 있었다.

 또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들의 대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포스코E&C, 금호건설 및 한화건설 담당자들과 한국유체기술(주) 등 15개 입주기업 대표이사 및 담당자들과의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한 판로지원의 장을 마련하였다.

한국환경공단 안병옥 이사장은 "이번 국제회의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물산업의 도전과 기회 등 주요 의제에 대해 참석하시는 모든 분들의 의견을 듣고, 소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의 성공을 강조하였다.

한국환경공단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물산업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협력의 기회를 모색하고자 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물산업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하며 국내외 물산업의 발전을 위한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환경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